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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료, 맥주 대장주 간단 정리(이걸로 매년 투자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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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주와 음료는 연중 상시 수요가 있으나, 여름철에는 특히 수요가 많습니다. 최근에는 곰표 맥주 등 레트로 제품과 콜라보한 제품들이 많이 나오면서 맥주 시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맥주, 음료 대장주 5종목의 사업구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음료, 맥주 대장주]

 

  • 롯데칠성
  • 하이트진로
  • 보해양조
  • 제주맥주
  • LG생활건강

1. 롯데칠성

(1) 사업 현황

롯데칠성은 음료 및 주류 제조 기업으로 탄산음료, 소주, 맥주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음료 주요 제품으로는 칠성사이다, 펩시콜라 등이 있고 주류 주요 제품으로는 처음처럼, 클라우드 등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수제 맥주 위탁생산, 와인 판매를 통해 판매 제품을 늘리고 있습니다.

 

(2) 사업 비중

롯데칠성의 '21년 기준 매출 비중은 음료 71.3%, 주류 28.7%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타 매출 3.6%를 제외한 대부분의 매출이 음료와 주류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2. 하이트진로

(1) 사업 현황

하이트진로는 맥주와 소주, 생수를 생산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필라이트, 테라, 참이슬 등이 있습니다. 과거 하이트와 진로는 별도의 회사였지만 하이트가 진로를 인수하면서 브랜드가 합쳐지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일품진로를 출시하며 프리미엄 소주 시장을 개척한 바 있습니다. 생산제품의 판매뿐만 아니라 위스키 등 수입주류에 대한 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2) 사업 비중

하이트진로의 '21년 기준 매출비중은 맥주 33.2%, 소주 58.7%, 생수 5.0%로 소주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3. 보해양조

(1) 사업 현황

보해양조는 전라도에 영업망을 구축한 주류회사로 소주, 과실주, 탁주, 식음료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보해 소주, 잎새주, 매취순, 보해 복분자 등이 있습니다.

 

(2) 사업 비중

보해양조의 '21년도 기준 매출 비중은 소주 40.7%, 과실주 44.6%, 기타 4.9%로 구성되어 있으며 과실주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4. 제주맥주

(1) 사업 현황

제주맥주는 크래프트 맥주를 생산하는 회사로 미국의 맥주회사 브루클린 브루어리와 협업하여 양조장을 운용하고 있으며 기술을 전수받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제주 위트 에일이 있으며 꾸준히 새로운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제주맥주는 크래프트 맥주 업계에서 브랜드 인지도 1위를 달성한 바 있습니다.

 

(2) 사업 비중

제주맥주의 매출비중은 맥주 판매가 90.2%를 차지하며 맥주에 집중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5. LG생활건강

(1) 사업 현황

LG생활건강은 화장품, 생활용품 기업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있지만 음료에 대한 판매도 이루어지는 기업입니다. 주요 음료 제품으로는 코카콜라가 있으며 미국의 코카콜라로 부터 원액을 구매하여 제조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오렌지주스, 커피, 생수 등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2) 사업 비중

LG생활건강의 매출비중은 화장품 54.9%, 생활용품 25.4%, 음료 19.7%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다른 맥주, 음료 회사들에 비해 음료 매출 비중이 작은 특징이 있습니다.

 

이상 여름철 폭염 관련주인 음료, 맥주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폭염 관련주가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폭염 관련 테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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